2022/06 10

6차 재난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6차 재난지원금 정부에서 5월 29일에 추경을 통과시킴에 따라 6차 재난지원금의 가닥이 잡혔습니다. 지난번보다 더 큰 금액과 넓은 지원 대상 범위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지원금을 장착했습니다. 1인당 200만 원에 신규 신청대상 가능자 폭을 넓혀 눈길이 가고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규 대상자 알아보러 가기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특수고용직, 프린랜서 대상 6차 재난지원금 최근 5월 29일 2차 추경안이 통가 됨에 따라 정부가 이번 코로나 19로 피해받은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들에게 1인당 20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sido.fastlnfom.com 혹시나 나도 대상자가 되지 않을까 싶으신 분들은 한번 꼭 짚고 넘어가셔서 받으실 수 있는 자격이시라면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특수고용직, 프린랜서 대상 6차 재난지원금 최근 5월 29일 2차 추경안이 통가 됨에 따라 정부가 이번 코로나 19로 피해받은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들에게 1인당 20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지급한다는 공고가 떴습니다. 코로나 19와 최근 물가상승 및 경제적인 어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단비와 같은 소식으로 여겨집니다. 거리두기와 인원 제한 정책으로 경제적 타격을 입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행이게도 이번 발행되는 지원금은 직전 지원금과 달리 직종을 제한하지 않아 혜택의 범위를 더 넓힐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당 정책도 뚜껑을 까 봐야 알겠지만 범위를 더 넓힌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셨으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존 1~5차 지원금을 받은 특수고..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 +삼성페이 )

경기도가 만 24세 청년에게 분기별로 25만 원 지급하는 청년 기본소득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청년들을 대상으로한 경기도의 지원정책이라 경기도민이 아니신 분들은 아래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준비되어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2 청년저축계좌 에 대한 모든 정보 오늘은 청년들을 위한 정부의 저축지원 프로젝트인 청년 저축계좌 시리즈 중 하나인 청년 내일 저축 계좌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정부의 청년들을 위한 정책들 중 하나로 여러 저축성 sido.fastlnfom.com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이번에 알려드리는 지원금인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들의 처우 개선 및 복지향상을 위한 정책 중의 하나입니다. 지원내역 2년간 sido.f..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서류 발급방법

오늘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에 관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아시는 분들은 다 알고 계신 사안인데요. 중소기업 재직 청년들을 위한 청년을 위한 정책 중 하나입니다. 액수가 꽤 높아서 처음 보시는 분들은 핵 이득 하며 좋아하시겠습니다. 목차 1. 대상 2. 혜택 2. 신청 3. 서류 1. 대상과 혜택 대상 이번 2022년 청년 복지포인트 대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가주하는 중소기업 , 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 재직자 중 주 36시간 이상 , 3개월 이상 근무자이며 만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입니다. 병역의무이행기간만큼 신청 연령이 연장이 됩니다. 기준 소득은 월급여가 290만 원 이하이 신분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눈여겨볼 ..

숨은 돈 찾기 방법 모아보기

숨은 돈 이라는 단어를 보면 어떤 말이 생각나시나요 나도 모르게 넣어둬었던 자켓속의 돈, 지난 계절 주머니 속에 넣어둔 혹은 가방속에 넣어둔 돈, 계좌에 있는 숨은 돈 , 카드 포인트 , 오늘은 우리가 놏쳐버린 숨은 돈을 찾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한때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살아있던 시절 가끔씩 숨은 돈 찾기, 통장에 묵혀둔 까먹은 돈 찾기 , 놓치고 있던 카드 포인트 찾기 등 의 검색어가 떠서 검색어가 뜬 겸사겸사 확인해 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도 사라졌고 , 위와같은 숨겨진 돈같은경우에는 직접 알아서 찾아야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비슷하게 2021년 정부에서 운영한 숨은 정부 지원금 찾기 도 있습니다. 확인해 보실분들은 확인해 보시는것도 추..

정보 모두보기 2022.06.02

건강보험환급금 조회부터 신청까지

오늘은 많은 분들이 놓치시고 계신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이란 해당 심사기관이 병원이나 약국 등 의료기관에서 청구한 의료 및 진료비를 심사한 결과 초과해서 받거나 실수해서 더 받은 본인부담금을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만약 보험을 들어놨는데 해지 후 까먹고 돈을 찾지 못한다면 마음이 쓰릴 것 같습니다. 요 근래 보험은 태아보험 강아지 보험 등이 나올 정도로 보험의 분야가 세밀해졌습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sido.fastlnfom.com 이와 같이 환급받을 본인 부담 환급금이 생기면 신청서를 주소지로 보내게 되고 공단 내의 고객센터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환급을 신청하게 됩니다. 그럼 접수일 기준 7일 안에 환급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국민건..

정보 모두보기 2022.06.02

2022 청년저축계좌 에 대한 모든 정보

오늘은 청년들을 위한 정부의 저축지원 프로젝트인 청년 저축계좌 시리즈 중 하나인 청년 내일 저축 계좌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정부의 청년들을 위한 정책들 중 하나로 여러 저축성 현금지급형 정책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오늘 알아볼 청년 저축계좌도 그 일환으로 대두된 정책입니다. 정부의 정책인데 몰라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못 받으면 매우 아쉬운 것 같습니다. 이번 청년 저축계좌 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한 글로 정부의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으신 분들은 꼭 타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청년 저축계좌란 청년 저축계좌는 저소득층 가구에 해당하며 일을 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하여 지원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청년들의 원활한 독립을 돕고자 이루어진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원 혜택 연소득 2400만 원 이하의 ..

무료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고 병원 찾기

오늘은 2022년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는 방법과 병원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2019년도부터 국가 건강검진을 20대부터 받을 수 있게 제도가 개편되었습니다. 개편된 제도로 인해 미취업인 청년과 가정주부이신 분들 또한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2년에 한 번씩 우편을 통해 건강검진 대상자이심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 건강검진 요소는 신장, 체중, 허리둘레 , 체질량지수 같은 기본적인 신체사이즈부터 시작하여 시력, 청력, 골다공증, 정신건강, 인지기능 장애 검사, 노인 신체기능 검사까지 연령대별로 받을 수 있는 신체검사들이 나눠져 있습니다. 2022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확인하기 일반 건강검진 대상자 직장인 가입자 지역 세대주 만 20세 이상..

정보 모두보기 2022.06.02

숨은 보험금 찾기

만약 보험을 들어놨는데 해지 후 까먹고 돈을 찾지 못한다면 마음이 쓰릴 것 같습니다. 요 근래 보험은 태아보험 강아지 보험 등이 나올 정도로 보험의 분야가 세밀해졌습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현재 숨어있는 보험금의 금액은 놀라지 마세요. 총 12조 원이라고 합니다. 이 자료는 우리나라에서만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분들이 어렸을 때부터 보험에 들어있고 부모님이 보험에 가입해주시면 보험금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점을 보안하기 위해 나온 서비스가 숨은 보험금 찾기 인 것 같습니다. 2~3분이면 보험금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혹시나 내가 놓친 보험금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숨은 보험금 찾기 방법 확인해보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숨은 보험금이란 보험 계약에 ..

보조금 24 , 정부 지원금 한번에 찾기

정부 보조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책들을 여러 개 내놓는데요. 안타깝게도 직접 찾아보지 않는 한 이러한 보조금을 쉽게 발견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에 대한 대응책으로 정부 지원금을 쉽게 찾아 나갈 수 있는 지원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름하야 보조금 24 가 그 대표 격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보조금 24에 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보조금 24란 보조금 24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가 제공하는 양육수당과 에너지 바우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과 같은 서비스를 단번에 찾아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21년 4월 정식으로 시작하여 13개의 시 군 구 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해오다 최근 12월부터 보조금 24의 효율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