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 8

소상공인 고용장려금 지원정보

소상공인 고용장려금이란 코로나로 폐업을 한 소상공인이 재창업을 할 때 2022년 신규 인력 1명을 채용 시 150만 원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입니다. 월 50만 원 *3개월씩 총 150만 원을 지급하는 정책입니다. 상세문의는 서울시청 일자리 정책과 02.2133.5437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원자격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고용장려금으로써 서울시의 소상공인에게 지원이 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22년 신규 채용후 3개월간 고용보험 유지 시 다음 달에 지원금을 을 지급받게 됩니다. 접수기간 22.05.10일부터 접수를 받고 있으며 예산소진시까지 진행을 한다합니다. 서울에서 주관을 하는 사업인만큼 접수처는 서울소재내의 기업체 소재의 자치구에서 지원을 받게 됩니다. 접수방법은 현장, 이메일, 팩스, 우편 등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지급 시작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지원이 확정되었습니다. 총 371만 명에게 600~1000만 원 지원이 예상되는 바입니다. 지난번부터 꾸준히 방역지원금이 준비될 거라는 말들이 많았으나 선거를 앞두고 드디어 체결괴는 모습을 보여 줬습니다. 소상공인 분들께는 힘이 되는 소식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와 같이 중소벤처 기업부는 소상공인 손실보상 등을 위한 62조 원 규모의 추경안이 그 전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손실 보전금의 집행 절차에 착수하게 되었습니다. 방역지원금=손실보전금 위에 손실보전금은 예전 방역지원금과 같은 말로 아시면 됩니다.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더 이상의 방역은 하고 있지 않기에 다른 이름으로 손실보전금이라는 단어가 붙었습니다. 하지만 의미하고 소상공인의 생..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0년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느꼈던 소상공인들을 위한 손실보상금 지원금 추경안이 합의를 이루었습니다. 정부가 돈을 풀며 거리두기에 대한 위로를 주고자 하였지만 경제적인 타격을 정부가 다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코로나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빠른 경제회복의 선순환 이어져서 소상공인 분들도 웃으시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추경안 합의 6월 1일 지방선거를 하루 앞두고 국회 본회의에서 추가 경정 예산이 통과하였습니다. 이르면 30일 오후부터 손실보전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손실보전금은 뭐지? 손실보전금의 예전 명칭은 방역지원금으로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두기등의 방역조치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의 회복 및 방역 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손실보전금 금..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목차- 근로장려금이란 1.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2. 근로장려금 제외대상 3.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홈택스로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손 택스로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4. 근로장려금 지급액 2022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근로장려금 신청받고 있는데요.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은 특정 조건에 충족하는 가구에 한해서 소득이 있는가 구원 중 소득이 가장 적은 한 사람에게 돌아가는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장려금입니다. 1.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공통조건 : 가구원의 자산의 합계가 2억 원 미만이며, 1억 4천만 원 이상인 경우는 50% 공제한 근로장려금을 지급합니다. 이때 자산은 주택, 토지, 건축물, 승용차 전세금, 금융자산, 유가증권 등을 종합 합산 평가한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5인 가구인 아빠 엄마 자녀 1..

정보 모두보기 2022.05.06

노란우산공제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받기

노란 우산 공제는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서비스 중의 하나입니다. 그럼 연말정산 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그와 더불어 종합소득세 소득공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노란 공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노란 우산 공제란 노란 공제운영방식 노란 공제 장점 노란 공제 단점 노란 우산 공제 가입대상 노란 우산 공제 가입방법 노란 우산 공제 란 노란 우산 공제는 간단하게 말하면 적금을 부어 퇴직금을 만드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폐업, 노령, 사망 등과 같은 위험에서 생활안정을 해주고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퇴직금을 마련하기 위한 공적 공제 제도입니다. 이렇게 운영이 되는 노란 우산 공제 제도는 처음 말씀드린 것 같이, 연말정산과 종합소득세 소득공제 시 ..

정보 모두보기 2022.05.06

프리랜서 종합소득세 절세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리랜서 절세 방법에 대한 글을 가지고 왔습니다. 목차 1.1인 미디어 창작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부가세 환급을 받는가 받지 않는가 2.프리랜서 신고방법 3.프리랜서 공통 절세 방법 1.1인 미디어 창작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부가세 환급을 받는가? 받지 않는가? 다 같은 프리랜서라고 하더라도 매출에 대한 부가세 10%를 납부하느냐 납부하지 않느냐에 따라 면세사업자와 과세사업자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면세사업자:사업장과 인건비 지출이 따로 없고, 매출에 대한 10%의 부가세도 지출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매출에 대한 10% 부가세를 지출하지 않았기 때문에 , 종합소득세 신고 시 부가세를 공제받을 수 없습니다. 과세사업자: 사업장, 스튜디오 및 스탭 등 인건비가 발생되는 경우라 매출..

카테고리 없음 2022.05.06

기간이 지나버린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기한후신고 종합소득세

오늘은 기간이 지나버린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기간이 지나버린 종합소득세는 지금 당장은 가산세 등 세금이 청구되지 않더라도 훗날 세무서에서 가산세 등의 명목으로 세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세무서에서 전달받은 내용) 이전의 종합소득세 신고방법과 많은 내용이 비슷하지만 맨 처음 신고서 들어가는 방법에 있어서 차이가 납니다. 저는 간편 기입 대상자이기에 이점 참고해주시며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기간이 지나버린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일단 포털사이트에 홈택스를 검색한 뒤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 후 자주 찾는 메뉴에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클릭합니다. 그 후 왼편의 일반신고를 들어가신 후 기한 후 신고를 누릅니다. 그럼 위와같은 창이 뜨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기간이 지나가버..

정보 모두보기 2022.05.04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달이 돌아왔습니다. 매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고 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빠르게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자진신고납부 세금으로 ,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맞춰 신고를 하면 됩니다. 근로소득만 있는 경우나 안내 유형이 FG 유형이라면 홈택스, 손 택스 등을 이용해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사용하는 게 복잡하다 싶으시면 근처 세무서에 방문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내가 근로소득 외의 소득이 있는데 종합소득세 신고해야 되는 대상인지 헷갈리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럼 처음부터 진행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 홈택스를 입력하고 홈택스에 들어갑니다. 그 후에 금융인증서 등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가. 종합..

정보 모두보기 2022.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