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31

유심칩 빼는 방법 알아보기

유심칩 빼는 방법 알아보기 유심이란 Subscriber Identity Module (가입자 인증 모듈) 한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에서는 심 카드(SIM Card)라고 부르지만 한국에서는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칩이라고 부르며 SIM카드라 불러도 알아듣는 사람이 많습니다. 위 유심칩은 휴대전화에 끼워서 사용하는 일종 스마트카드/IC카드입니다. 3G 4G 5G 핸드폰을 사용하거나 데이터셰어링을 쓰고 있다면 기계 안에 하나씩 들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SK텔레콤과 KT가 WCDMA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도입했습니다. 쓰던 단말기에서 SIM을 뽑아 다른 단말기에 장착하면 기존 단말기에서 사용하던 전화번호와 데이터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 모두보기 2022.08.31

무기력증 테스트 해보기

무기력증 테스트 해보기 무기력증이란 전신적인 피로감과 집중력의 저하로 인해 간단한 작업을 하는 것에도 어려움을 겪는 부진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무기력증의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신체적인 원인을 보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 당뇨, 부갑상선 기능 향진증, 간 기능 부전증, 뇌하수체 기능 부전 등 내분비 및 대사 질환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 섭취 부족이나 과도한 땀 배출을 통해서 나타난 탈수로 인하여 무기력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수면 무호흡증이나 불면증과 같은 수면 장애도 무기력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결핵, 간염, 심내막염, 인체 면역결핍 바이러스 감염 등과의 같은 감염 질환도 원인이 될 수 있고 동반되는 발열이 원인이 될 수 있고 악성 종양 및 빈혈과 같은 혈..

정보 모두보기 2022.08.30

인공눈물 부작용 알아보기

인공눈물 부작용 알아보기 인공눈물을 사용하게 되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안구건조증 때문입니다. 날씨가 건조하면 고민이 많으신 분이 많으실겁니다. 콘택트렌즈를 사용하게 되면 수분을 빼앗기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을 일으키거나 혹은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심하면 병원에 가시는 것이 가장 좋고 렌즈보다는 안경을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겨울철에 눈물이 많이 나는 경우가 우리 눈에 눈물이 어느정도 촉촉하게 되어야 하는데 오히려 건조증이 있으면 눈물이 부족하게 됩니다 건조한 안구가 자극을 받게 되면 반사적으로 보호를 위해 눈물이 나옵니다. 눈물이 나오는 이유가 반사적인 현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의 종류 1.일반의약품 : 처방전 없음 2.전문의약품 : 처방전 필요 성분..

정보 모두보기 2022.08.29

약국 인공눈물 가격 알아보기

약국 인공눈물 가격 알아보기 인공눈물이란 눈물과 비슷한 pH 농도를 가진 점안액입니다. 안구건조증 관련해서 많이사용합니다. 성분은 주로 히알루론산 나트륨, 에데트산 나트륨 수화물, 염화칼륨, 염화나트륨, 염산, 수산화나트륨, 주사용수 으로 거의 동일합니다. 주성분은 히알루론산 나트륨 or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 나트륨으로 이루어져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성분의 함량에 따라서 0.1% 0.15% 0.18% 0.3%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보통 낮은 0.1%부터 사용을 해보고 효과가 없다면 농도가 진한 제품으로 처방이 됩니다. 가격이 제법 비싼 편입니다. 병원 처방전이 있으면 보험이 되어 저렴한 편이고 라식 라섹 수술과 같은 굴절 수술 후 3개월간은 보험적용이 되지 않으니 라식 라섹 수술할 생각이 있는 사람들은 ..

정보 모두보기 2022.08.28

서울 버스요금 알아보기

서울 버스요금 알아보기 버스란 여러 사람을 태울 수 있는 대형 승합차로 어원은 라틴어의 옴니버스입니다. 우리나라도 20세기에 도로교통 위주로 교통망이 발달한 영향인지 버스의 비중이 상당합니다. 종류도 상당히 만습니다 하지만 버스는 국내에서 다섯 회사만 만들고 있습니다. 자일대우버스, 에디슨모터스, 기아, 현대자동차, 우진산전 근대 대중교통으로서는 15~16세기 과학 기술과 상업의 발전은 도시화와 유통의 발달을 촉진했고, 많은 서유럽의 도시들의 인구가 증가하면서 도시내외의 교통 수요도 많아졌습니다. 1895년 독일에서 최초로 내연기관을 탑재한 버스가 운행되어 현대적인 버스의 틀을 갖추게 되었으며 한국에서 1911년 마산 ~ 삼천포 간을 자동차로 운행한 것이 최초입니다. 시내버스가 처음 운행된 곳은 대구광역..

카테고리 없음 2022.08.27

구글 위치추적 하는 방법

구글 위치추적 하는 방법 구글 위치추적을 사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대부분 핸드폰을 잃어 버린 경우에 구글 위치추적을 알아보게 됩니다. 핸드폰을 잃어버리게되면 분실신고부터해서 찾으려고 많이 노력을 하게 되는데 이 방법은 어떻게 보면 되게 핸드폰을 찾을 수 있는 아주 기초적인 방법이라고도 볼 수 있으니 방법을 보시고 잘 따라하시면 구글 위치추적을 해서 핸드폰을 찾으실 수도 있습니다. 구글 위치추적을 통해서 잃어버린 핸드폰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핸드폰 구글에 동기화되어있고 위치허용이 되어있어야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위 조건이 충족한다면 혹여라도 핸드폰을 잃어버리셨을 경우에 구글 위치 추적을 통해서 잃어버린 핸드폰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구글의 위치 추적은 위치 기록을 관리..

정보 모두보기 2022.08.26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하는 방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하는 방법 국민연금은 대한민국에서 보험의 원리를 도입하여 만든 사회보험의 일종입니다. 사용자, 가입자 및 국가로부터 일정액의 보험료를 받고 노령연금, 유족연금, 장애연금 등을 지급함으로써 국가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입니다. 가장 쉽게 이해하려면 더 이상 일할 수 없는 나이가 되었을 때 연금을 지원하는 제도라고 보면 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국민연금 공단에서 국민연금 관리를 합니다. 여담으로 대부분의 시중 은행의 최대 주주가 국민연금공단입니다. 4대 시중 은행인 KB국민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은 국민연금이 최대 주주이고 우리은행은 2대 주주입니다. 대한민국의 연금제도는 1960년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연금이 처음 시행되었고 1963년에는 군인연금이 공무원 연..

정보 모두보기 2022.08.25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재직 증명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면 근로자가 해당 기관에 근무함을 증명할 때 사용하는 서식이라고 보면됩니다. 서식의 구성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적 사항, 재직사항(회사명, 사업자번호, 대표자, 대표전화, 소재지, 근무부서, 직급, 재직기간, 사용용도) 등 재직증명서는 특정 근로자가 기업이나 회사에 소속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근무지 정보와 직책 등 기본적인 재직 증명내용을 기록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재직증명서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4대 보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재직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회사 내부적으로 재직증명 발급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재직증명서와 비슷한 근무확인서로 대체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재..

정보 모두보기 2022.08.24

통신비 미환급금 찾기

통신비 미환급금 찾기 통신비 환급금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통신비 환급금에 대해서 가볍게 알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 환급금이란 핸드폰 통신사를 옮기거나 -> 예를 들면 핸드폰 대리점에서 KT를 사용하고 있다가 SKT로 옮길 때 혹은 SKT에서 KT로 옮길 떄 혹은 LG에서 KT로 LG에서 SKT로 등 같은 통신사를 사용하지 않을 때를 얘기합니다. 통신 미환금액이란 유 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해지 포함)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요금을 정산하고 있으나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하신 가입자에게 돌려드리고 하는 금액입니다. 핸드폰 통신사 서비스를 해지하는 과정에서 나도 모르게 ..

정보 모두보기 2022.08.23

페이스북 계정찾기 하는 방법

페이스북 계정찾기 하는 방법 페이스북의 계정을 찾아야 하는 경우는 가장 흔한 경우가 페이스북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 페시으북 계정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장기간 이용하지 않으면 당연히 페이스북 계정 또한 기억이 안 날 수밖에 없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계정이였다면 자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억이 바로바로 나지만 오랜만에 쓰는 것들은 비밀번호는 커녕 아이디 또한 잊는 경우가 꽤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페이스북의 계정을 다시 만들었을 때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다시 재 생성을 했을 경우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아이디가 변경된 경우이기 때문에 찾을 수가 없다는 치명적인 오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찾기 일단 페이스북 계정을 찾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정보 모두보기 2022.0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