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30

교통 범칙금 조회 방법 알아보기

교통 법칙금 조회 방법 알아보기 운전을 하다보면 의지와 상관없이 도로교통법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따라서 주거지 관할 경찰서로부터 고지서를 받게 됩니다. 확인을 해보면 과태료 범칙금 등 부과됩니다. 하지만 과태료와 범칙금중 범칙금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싸다고 해서 범칙금으로 변경해서 낸다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교통 범칙금과 과태료와는 조금 다릅니다. 도로교통법을 위반한 차량에 대해 지방자치단체에서 차량 소유주에게 내리는 벌칙이 과태료 입니다 이와 달리 범칙금은 도로교통법을 위반한 운전자에 대해 경찰관이 현장에서 고지하는 것이 범칙금입니다. 범칙금은 상황에 따라서 벌점도 함께 부여됩니다. 범칙금은 운전자를 특정해야하기 때문에 운전자를 식별하기 어려운 주정차위반,..

정보 모두보기 2022.09.30

보험료 카드납부 알아보기

보험료 카드납부 알아보기 보험 보험이란 손해를 물어주거나 손실을 보전해주겠다는 보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회적 차원에서 보면 질병 재해나 기타 사고를 당할 위험성이 있는 많은 사람이 사고가 일어날 경우 손해나 손실에 대비하여 미리 돈을 모아 재산을 형성한 후 사고를 당한사람에게 정액 혹은 실손으로 금액을 주어 손해를 보상하거나 손실을 보전하는 경제 제도입니다. 다수의 사람이 재화를 모아 사고에 공통으로 대처한다는 방식의 경제 활동은 고대시대부터 있었으며 이러한 행위는 원시적인 보험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원전 2000년경에도 함무라비 법전에 해상무역에 종사하는 상인들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채무와 관련해서 일부 혹은 전부를 면제를 받는다는 조항이 있었을 정도로 보험은 경제 행위와 같이 발전해왔..

정보 모두보기 2022.09.29

MZ력 테스트 알아보기

MZ력 테스트 알아보기 MZ란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입니다. 대한민국에서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에 출생한 에코세대+에코붐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합쳐서 부르는 말입니다. 예전부터기업이나 미디어에서 연령과 세대를 구분하기위해서 X세대 Y세대 Z세대 등을 사용해 왔습니다. 2018년 11월 대학내일의 그룹사인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에서 발견한 트렌드 MZ 2019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본격적으로 MZ세대라는 명칭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언론에서 성장기에 디지털 문화를 향유하여 해당 문화에 익숙한 세대를 일컫는 말로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트렌드 MZ2019에서는 자의적으로 밀레니얼세대에 대해 1980~2000년생 또는 1982~2004년생이라..

정보 모두보기 2022.09.28

1호선 지하철 시간표 알아보기

1호선 지하철 시간표 알아보기 지하철1호선 1974년 8월 15일에 서울전차를 대체하여서 개통된 대한민국 최초의 광역전철입니다. 그리고 아시아의 4번째 현대적 지하철이자 광역 전철이기도 합니다. 경인선, 경부선 등 간선철도 노선들과 직결되어 경기도 동두천시의 소요산역부터 인천광역시의 인천역, 충청남도 아산시의 신창역까지 총 길이 200.6km의 수도권 전철 중 가장 긴 노선입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구간은 과거 서울 특별시에서 비공식적으로 종로선이라 한 적이 있고, 지금도 몇몇 철도 동호인들은 종로선이라는 명칭을 사용합니다. 노선색은 남색이지만 열차 도색은 빨간색입니다. 사실 예전 서울 지하철 1호선만 있었던 시절에는 노선의 색이 빨간색이었다가 국철과 서울 지하철 1호선 구간이 통합되면서 변경된 것인데..

정보 모두보기 2022.09.27

발로란트 오류코드 알아보기

발로란트 오류코드 알아보기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1인칭 슈팅 게임입니다 밀리터리 FPS의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스킬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DEFY THE LIMITS 한계를 돌파하라 정밀한 실력 자랑 굉장한 전리품 숨 막히는 게임플레이와 짜릿한 경험까지 모두 발로란트에서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발로란트에서는 각각 다섯 명으로 이루어진 공격팀과 수비팀이 24라운드 13선승제로 총격전을 벌입니다. 무엇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게임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라이엇 게임즈에서는 발로란트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전례 없이 뛰어난 백엔드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전용 128틱 서버, 맞춤 제작 넷코드, 서버 권한 게임 아키텍처, 특유의 부정행위 방지 기능 등을 자랑합니다. ..

정보 모두보기 2022.09.26

위치추적 어플 알아보기

위치추적 어플 알아보기 위치추적 어플리케이션은 정말 다양한 용도로 사용 됩니다. 가장 많은 용도 중 하나는 아이가 어디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그 외 커플끼리하기도하고 친구들끼리도 하기도 합니다. 친구들끼리하면 서로 어디있는지 재미있게 사용할 수도 있고 커플끼리하면 서로 어디있는지 궁금할때마다 확인할 수 있으니 좋고 아이들을 하면 어디에 있는지 안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위치추적 어플을 악용해서는 절대절대절대 안되구요! 위치추적어플 중 하나 유명한 어플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위치추적 어플 zenly - your world 위치추적 어플인 젠리는 구글지도를 기반으로 하여 나의 친구 혹은 연인 혹은 아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

정보 모두보기 2022.09.25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알아보기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알아보기 Greetings from SeoulExpressBusTerminal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은 언제나 고객님들과 함께합니다. 한층 편안하고 빠른 세상으로 이어질 개혁의 역사,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 이끌어 가겠습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은 서울의 관문으로서 2,500여개의 상가와 경기, 충청, 강원, 경상권 36개 노선에 일 1,200여회의 고속버스가 운행하고 있으며 해당 노선에 당일 배송이 가능한 고속버스 소화물 운송을 담당하는 전국 최대의 고속버스터미널입니다. 최근 고객의 쾌적한 여행을 위해 재래식 형태의 상가를 새롭게 단장하였고, 대기의자 개선, 냉난방 효율 개선 등 고품질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객 이용편의 제공을 위해 홈티켓 서비스 무인발권기 설치로 매표소..

정보 모두보기 2022.09.24

로또 QR코드 알아보기

로또 QR코드 알아보기 로또 6/45는 대한민국에서 발생하는 로또 복권입니다. 기획재정부 산하에 있는 복권위원회가 지정한 수탁사업자인 동행복권에서 발행합니다. 방송은 나눔로또 시절인 2002년 12월 2일부터 시작했습니다. 45개의 숫자중에서 6개를 고르고 토요일 밤 추첨 결과와 일치하는 숫자의 개수에 따라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나오는 숫자 순서와 상관없이 번호만 맞으면 됩니다. 로또 구매는 오프라인으로만 구매가 가능했었는데 2018년 이후에 온라인으로도 로또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구매할 수 없고 컴퓨터 인터넷으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은 게임당 1,000원이고 최대 5게임까지 OMR카드에 기입할 수 있습니다. OMR에서 보면 6가지 번호를 수기로 입력하는 ..

정보 모두보기 2022.09.23

KTX 열차시간표 알아보기

KTX 열차시간표 알아보기 한국고속철도 KTX는 한국철도공사가 운영하는 고속철도 및 준고속철도 브랜드이자 최고 등급의 열차로, 2004년 4월 1일 개통하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빠른 교통수단의 대명사로 잡았습니다. KTX의 공사는 1992년 6월 30일에 기공해서 2004년 4월 1일에 개통되었습니다. KTX는 고속전용선에 한해서 단성병렬로 운영합니다. 평소에는 좌측통행의 일반 복선처럼 쓰지만 원칙적으로는 어느 선로로든 쌍방통행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우측통행을 하거나 아예 선로 두 개를 똑같은 방향으로만 운용해도 역주행이 아닙니다. 위 통행의 장점은 한쪽 선로가 막혔을 경우에 반대편 선로를 이용해 단선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훨씬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 차량을 운전하기 위해서는 고..

정보 모두보기 2022.09.22

넷플릭스 오류코드 알아보기

넷플릭스 오류코드 알아보기 넷플릭스는 미국의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OTT 기업입니다. 넷플릭스라는 이름의 유래는 인터넷 + 영화이며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남쪽의 로스가토스와 로스엔젤레시 헐리우드에 위치해 있습니다. 생각보다 넷플릭스는 꽤 오래전에 설립되었는데 1997년 마크 랜돌프와 리드 헤이스팅스가 설립하였고,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비디오 대여 사업부터 시작하여서 DVD를 거쳐 현재 온라인 스트리밍 위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총 4,200만개의 영상물을 보유하고 있고, 스트리밍을 이용하는 가입 가구는 2016년 한국에서 1월 6일 아마존 웹 서비스와 함께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2017년 7월 부로 전 세계 1억명을 돌파하였으며 2018년 3분기..

정보 모두보기 2022.09.21